반응형
 

막상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수영을 시작하고 싶은데.. 많은 수영복 중에서 어떤 것을 골라야 할까?


어떤 물건이든 살땐 많은 서베이를 통해서 최소의 가격으로 내가 원하는 목적에 맞는 최상의 제품을 골라야 운동도 더 즐거운 법!!



수영복은 어떤 기준으로 골라야 하는가?


수영복 구매의 기준은



1. 수영복의 외형(스타일, 무늬, 색상)

2. 수영복 사이즈

3. 브랜드 및 품질

4. 가격


이 4가지가 주된 판단 기준이 된다.


1. 수영복 외형


어떤 물건이든 외형은 무시할수 없는 구매기준이 된다. 특히 옷은 외형이 구매욕의 90%를 결정할 만큼 중요한 잣대이다.

그럼 우리는 어떤 수영복을 사야할까.. 당연히 자기마음에 드는 것! 이라고 하면 황당할 터...

몇가지 기준에 맞춰서 자신에 맞는 것을 선택해보자.


- 스타일..


수영복은 크게 남/여 수영복으로 나뉘고 여자는 원피스, 비키니, 전신 수영복으로 나뉜다.

남자수영복은 삼각, 사각, 5부 수영복, 전신 수영복으로 나뉜다.

비키니는 놀러갈때 입으시길 바란다. 아무도 운동하러 오는 수영장에서 비키니를 입는 짓은 안한다. 입었다간 모두의 시선을 한몸에 받을 것이다. 전신 수영복 역시 마찬가지다. 수영 강사들이나 추울때 입고 오지.. 일반인 중에 입는 사람 한명도 못봤다.

이거 입고 와서 수영 실력 별로라면 역시 많은 분들을 웃기는 훌륭한 개그의 소재로 전락할 것이다.


그럼 대다수의 사람이 입는 원피스, 삼각, 사각, 5부 수영복에 대해서 알아보자.

대부분의 수영 초보의 경우 사각을 선호한다. 왠지 덜 민망하고 무난해 보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명심하자.


사실 더 민망하다. ㅡㅡ; 우선 수영복이니... 삼각이든 사각이든 큰 차이가 없다. 어차피 가리는 부분은 한정되어 있기 마련..


삼각의 경우 오히려 다리를 움직이기에 더 편한 느낌을 주고, 사각은 오히려 허벅지 부분이 약간 끼는 듯한 느낌을 준다.


그리고 삼각이 더 이쁜 디자인이 많다.


5부의 경우는 약간 추운날씨에 상당히 따뜻하다. 그리고 무릎까지 쫙 붙기때문에 일부 사람들은 오히려 가장 편하다고 한다.


하지만 조금 튄다는 점 명심하길 바란다.


이런 것은 단순히 자기가 원하는 스타일이다. 자신에게 어울리는 걸 찾으면 된다. 대부분의 초심자의 경우 사각 혹은 삼각을 선택한다.




이제 삼각 혹은 원피스를 골랐다면 우리는 선수용과 일반용을 구분해서 사야한다.


이것의 기준은 '컷'이다. 삼각이나 원피스 모두 가랑이 부분... 이 부분이 얼마나 파였는지에 따라 선수용과 일반용을 구분하고 있다.


일반용의 경우 Generic Cut으로서 컷을 하기때문에 크게 많이 파이진 않는다.


하지만 선수용의 경우 High Cut을 사용하기 때문에 가랑이 부분이 일반용에 비해서 2센티 정도 더 파져있다.


이것을 구분해서 사도록 하자. 이것은 물의 저항의 줄여주기 때문이라고 한다.




- 디자인..(색상, 무늬)




디자인의 경우 우리는 무난한 것을 사고 싶어한다. 하지만 수영복은 다르다는 사실.


수영복은 밖에 갖춰입는 옷이 아니다. 달랑 하나만 입게 된다. 맨몸에.. 따라서 너무 심플하고 무난하면 오히려 이상해 보인다.


수영복 만큼은 화려한 문양의 것으로 선택하도록 하자.


특히 남자의 경우 흰색에 문양이 없는 삼각은 흰팬티로 보이기 때문에 삼가하도록 하자. ㅡㅡ;


여성의 경우 몸매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몸매가 좋다면 오히려 심플한 수영복이 몸매를 돋보이게한다. 하지만 약간 살이찌고 빈약하다면 화려한 문양의 수영복을 선택하기 바란다. 그게 몸매에 대한 관심을 분산시키기 때문이라고 한다.


하지만 이렇게 이야기해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처음 수영복을 살땐 검은색에 거의 문양없는 걸 살거야 아마도.. ㅡㅡ;




2. 사이즈


사이즈는 한치수 작은 것을 사는 것이 기본이다. 자신이 입는 속옷 사이즈보다 한치수 작은 것을 사도록 하자.


조금 작은듯해도 수영복은 신축성이 크기 때문에 잘 늘어난다. 그래서 몸에 착 하고 달라 붙을 것이다.


비누를 사용해서 부드럽게 발라서 물을 적셔 늘린뒤에 입으면 좀더 입기 편하다.


이렇게 작은 치수를 권하는 경우는 어느정도 기간이 지나면 수영복이 늘어나기 때문이다.




3. 브랜드 및 품질


보통 대부분의 사람이 아레나가 좋다고 한다.


하지만 많은 브랜드가 있다. 아레나 외에도 레노마, 토네이도, 랠리 등의 전문 브랜드가 있다.


이런 전문 브랜드면 모두가 비슷비슷하다. 오히려 아레나에 이쁜 수영복이 없고 가격은 고가이다.


오래 입으려면 브랜드를 따지기 보다. 수영복 원단을 따져라.


일반 수영복 소재의 미끈한 천이라면 오래 입기 힘들다. 수영장 물은 소독약을 타기 때문에 쉽게 탈색이 되기 때문이다.


사실 아레나 껏도 그렇게 오래 버티지 못한다.


그래서 물빠짐 라인이 있는 골지천의 수영복을 고르도록 하자. 이런 수영복은 물이 수영복내에 고이는 것을 방지한다.


따라서 탈색이 덜하다고 한다.


그리고 관리 또한 중요하다. 입은 수영복은 찬물에 행궈서 수건으로 눌러 물기를 제거한뒤 그늘에 잘 말리자.




4. 가격


대부분의 수영복은 고가이다.


특히 백화점 가면 가격이 죽여준다. 옷보다 비싸다.


하지만 비싼것만 있는게 아닌법.. 고품질의 수영복을 싸게 사는 노하우가 있다.


수영복은 그해에 팔지 못하고 이월되면 대부분이 50%할인된 가격으로 팔고 있다.


따라서 이월상품에 주목하자. 대부분 이월상품은 특정사이즈가 없는 경우가 많아서 그렇지..


제품에 아무런 하자가 없다. 심한 경우 60%이상 할인해준다.


거기에 인터넷 수영복 전문 쇼핑몰을 이용한다면 가격은 더욱 싸다.




이상 수영복에 대해 알아봤다.




그외에 구입 물품으로 수모와 수경이 있다.




- 수모


수모의 경우는 실리콘 수모와 코팅수모가 있는데.. 실리콘 수모의 경우가 가격면에서 저렴하지만,


고무처럼 꽉 땡겨서 머리를 죄이고 쓰기가 힘들다. 하지만 독한 수영장물로부터 머리를 잘 보호한다.


코팅수모는 가격은 비싸지만 편하게 쓸수 있다. 어느 것을 택할지는 당신의 마음..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저렴하고 유용한 실리콘 수모를 많이 쓴다. 단 중국산을 조심하라.


이건 완전 고무다. ㅡㅡ;




- 수경


수경은 정장의 넥타이와 같은 존재..


디자인과 성능 모두를 고려해야한다.


수경은 일반 수경과 도수수경으로 구분된다.


눈이 나쁜 사람을 위해 -1 디옵터부터 0.5 디옵터 간격으로 -10 디옵터까지 나오고 있다.


자신의 시력보다 한단계 낮은 걸로 택하도록 하자. 물속에 들어가면 물의 굴절때문에 평소보다 눈이 더 잘보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수경은 미러코팅과 일반코팅이 있다.


미러코팅은 선팅된 차량의 유리와 같다. 어느 것을 택할지는 마음.. 폼은 미러코팅이 낫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수경 역시 선수용과 일반용이 있다.


일반용의 경우 눈과 맞닿는 부분에 고무패킹이 있다. 하지만 선수용은 고무패킹이 존재하지 않는다.


고무패킹이 없어도 피부와 붙으면 물이 들어오지 않기 때문이다. 눈이 조금 아프고 다이빙을 잘못하면 수경이 더 잘 벗겨진다.


하지만, 폼이 난다.


수경 관리시 주의점!! 수경 안쪽은 손으로 만지지 말자. 거기는 Anti-fog 코팅이 되어 있다. 흔히 말하는 김서림 방지..


만지면 코팅이 벗겨진다. 오래써도 벗겨지는데 이때는 anti-fog 액을 사서 바르도록 하자.






이상이 수영용품 구매에 대한 간단한 가이드이다.


모두 수영장으로 오시라.. 혼자 다니기 심심하다. ㅡㅡ;;


모두 수영장에 못가는 핑계로 몸매가 안좋다는 걸 든다. 즉, 살이 쪘다.


하지만 괜찮다. 거기 있는 사람 아무도 당신 몸매에 관심이 없다. 연애인이라면 모를까. ㅡㅡ;




몸매 안좋은 사람을 위한 수영장 들어오는 팁 또한 주는게 예의..


샤워장까지는 보는 이성이 없으니 천천히 씻고 갈아입고 나온다.


나와서 관건은 물속에 들어가기까지 자신의 몸매를 감춰야 한다.


다행히 샤워실에서 나오자 마자 풀이 있다.


숨을 들이마시자. 그래서 아랫배를 갑바로 승화시키자. 배가 나온 분이라면 모두 이정도의 스킬은 가지고 있을터..


5초만 참자.. 그리고 물속으로 샥!.. 이때.. 물속에 들어가기 위해 앉게 되는데 이때 더욱 숨을 깊게 마시고 재빠르게 들어간다.


들어가서는 맘 편안하게 숨을 쉬자. 물의 깊이가 보통 1.2m 정도기 때문에 당신 가슴 아래로는 안보인다. 굴절율이 다르므로 당신 몸매는 물밖으로 나올때까지 비밀보장..


나와서 샤워장으로 향할때.. 동일한 방법으로 돌아가자.


그래.. 그럼 수영장으로 가보도록 하도록 하자!! ㅡㅡ;;




written by chamcham

반응형

+ Recent posts